• Thu. Feb 2nd, 2023

BJP MLA가 이끄는 1 Lakh Lingayats, 카르나타카에서 대규모 시위

BySagar

Dec 22, 2022

벨라가비, 카르나타카: 주 인구의 거의 18%를 차지하는 카르나타카의 상위 카스트 링가야트 그룹의 하위 분파인 판차마살리 링가야트 커뮤니티의 100만명 이상이 오늘 상징적인 수바르나 소다에서 대규모 항의 시위를 벌였습니다. Belagavi에서 교육 및 정부 일자리 예약을 요구합니다.
BJP MLA Basanagouda Patil은 당 고위 지도자인 BS Yediyurappa와 BS Bommai에 대해 목소리를 높여 시위를 주도하고 있습니다.

Lingayat 인구의 60%를 차지하는 Panchamasali Lingayats는 Lingayat 커뮤니티의 더 큰 덩어리를 형성했음에도 불구하고 절실히 필요한 정치적 대표성을 부여받지 못했다고 주장했습니다. 그들은 이전에 거의 7개 지구로 구성된 뭄바이-카르나타카 지역으로 알려졌던 키투르 카르나타카 지역에서 100석 이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.

Kittur Karnataka 지역은 Uttara Kannada, Belagavi, Gadag, Dharwad, Vijayapura, Bagalkot 및 Haveri로 구성됩니다.

Panchamsalis는 Lingayat Community의 다양한 하위 종파 중 가장 큰 형성입니다. 이들은 대부분 농부이고 다양한 방식으로 농사와 관련된 사람들이기 때문에 쟁기를 상징으로 들고 다닌다.

Veerashaiva Lingayats는 현재 OBC 할당량의 3B 범주에서 5% 예약을 받고 있으며 15%를 얻기 위해 2A로 이동하려고 합니다.

내년 의회 여론 조사를 앞두고 Karnataka의 OBC 중 여러 커뮤니티가 예약 할당량 증가를 모색하고 있기 때문에 예약 문제는 Karnataka 최고 장관 Basavaraj Bommai의 골칫거리가되었습니다.

Panchamasalis, Vokkaligas 및 Marathas를 포함한 여러 커뮤니티는 예약 할당량을 늘리려고 했습니다.

카르나타카 정부는 화요일 주 의회에서 지정 카스트(15%에서 17%로)와 지정 부족(3%에서 7%)에 대한 유보를 늘리는 법안을 상정하여 대법원을 위반했습니다. 할당량의 50% 상한선을 의무화했습니다.

SC는 주의 인구의 16%를 구성하고 ST는 6.9%를 구성합니다.
Karnataka Permanent Backward Classes Commission은 오늘 오랫동안 기다려온 중간 보고서를 주 정부에 제출했습니다. 위원회 위원장이자 전 장관인 Jayaprakash Hegde는 Basavaraj Bommai 수석 장관에게 보고서를 제출했습니다.

Mr. Bommai는 그들의 요구에 대한 적절한 결정이 위원회의 보고서에 따라 취해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.